오늘(23일)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눈 또는 비
입력 2021. 01.23. 08:02:50
[더셀럽 박수정 기자] 23일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오늘과 내일(2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모레(25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내일 오후(18시)까지, 경북북동산지와 경북동해안은 내일 아침(09시)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다.

한편,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기온이 낮아 눈으로 내리겠고, 동풍이 내일까지 오랜시간 이어지면서 5~20cm(많은 곳 강원북부산지 30cm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에 내리는 비는 오전에 그 밖의 남부지방(전북북부와 경북북부 제외)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오늘 밤(21시)에 전북남부와 경북권남부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내일 새벽(06시)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오늘 오후에 강원영서와 충청권남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은 영하권, 그 밖의 지역은 영상권의 분포를 보이겠다. 또한, 낮최고기온도 모레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강원산지 제외)에서 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며 평년(최고기온 0~7도)보다 4~8도 높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4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문화/사회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