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4’, 상하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글로벌 흥행 시동
입력 2024. 05.22. 07:31:35

'범죄도시4'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가 제26회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범죄도시4’는 지난 2월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이어 오는 6월 14일부터 23일까지 약 열흘간 개최되는 제26회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한한령 이후 한국영화가 중국에 소개되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범죄도시4’가 이례적으로 상하이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중국 관객들도 ‘범죄도시4’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범죄도시4’가 초청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은 전 세계 장르영화를 소개하는 섹션으로, 상하이국제영화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역대 한국영화로는 ‘곡성’(2016) ‘곤지암’(2018) 등이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상영된 바 있다. ‘범죄도시4’는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초청되어 영화제 기간 동안 5회 상영 예정이며 자세한 상영 시간표는 상하이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
<

영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