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디즈 신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새 앨범 전곡 작업 참여
입력 2024. 04.17. 13:46:17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하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2024년 첫 컴백작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을 필두로 ‘노 매터(No Matter)’ ‘언디파인드(UNDEFINED)’ ‘페인트 잇(Paint It)’ ‘머니 온 마이 마인드(Money On My Mind)’ ‘꿈을 꾸는 소녀’ ‘언틸 디 엔드 오브 타임(until the end of time)’ ‘워킹 투 더 문(Walking to the Moon)’ ‘머니볼(MONEYBALL)’ ‘불꽃놀이의 밤’까지 총 10트랙이 실린다.

특히 건일, 정수, 가온, 오드(O.de), 준한(Jun Han), 주연 여섯 멤버가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을 포함해 정규 1집 수록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데뷔곡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부터 발매한 네 장의 미니까지 매 앨범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 역량과 개성을 드러내 온 이들이 이번에는 전곡 크레디트를 수놓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을 자랑한다.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JYP 선배 아티스트 데이식스(DAY6), 트와이스, 있지(ITZY)의 대표곡을 만든 K팝 히트곡 메이커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에 힘을 보탰다. 2023년 10월 발매한 미니 4집 수록곡 ‘플루토(PLUTO)’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와 호흡을 맞췄고, 해당 곡이 음악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그룹 ‘필청곡’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좋은 합을 자랑한 바, 두 조합에 또 한 번 기대가 모인다. 여기에 심은지, 홍지상, 베르사최(VERSACHOI) 등 유수 작가진이 의기투합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첫 번째 정규앨범 ‘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은 오는 30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

가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