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집’ 전세 사기 예방 꿀팁은? [Ce:스포]
입력 2023. 12.08. 22:00:00

'세모집'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김광규가 전세 사기 예방법을 공개한다.

8일 오후 방송되는 TV조선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이하 ‘세모집’)에서는 전 세계 명문대 학세권 집들을 찾아가는 글로벌 임장이 펼쳐진다. 한국과는 다른 독특한 글로벌 주거 환경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하버드와 도쿄대학교 학생들이 실제로 살고 있는 집과 집값, 그들의 한 달 생활비까지 명문대 학생들의 리얼 라이프가 공개된다. 그중 미국의 비싼 집값 때문에 생긴 하버드 대학생들의 독특한 자취 커뮤니티가 가이드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하버드 학생들이 집을 계약하는 과정을 보던 김광규는 “저런 건 진짜 부럽다. 나도 저랬으면 사기를 안 당했을 것”이라며 전세 사기를 당했던 사연을 꺼낸다. 그는 “2010년에 전세 사기로 11년 동안 번 돈 1억 천만 원을 날렸다”라고 아픈 기억을 전하며 전세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꼭 지켜야 할 것들을 신신당부한다.

또한 도쿄대학교 기숙사는 3.9평 작은 크기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변기가 없는 독특한 화장실 구조가 이들의 의문을 자아낸다는 전언. 변기가 어디에 있는지 추리하던 중 김광규가 폭탄 발언으로 도쿄대 학생에게 사과하는 일이 있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세모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조선 제공]
<
<

예능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