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인' VCHA, 오늘(1일) 프리 데뷔 싱글 '레디 포 더 월드' 발매
입력 2023. 12.01. 08:16:33

VCHA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글로벌 걸그룹 VCHA가 프리 데뷔 싱글 '레디 포 더 월드'를 발매하고 세상을 향해 당찬 포부를 전한다.

VCHA(렉시, 케이지, 카밀라, 사바나, 케일리, 켄달)는 1일 프리 데뷔 싱글 '레디 포 더 월드(Ready for the World)'를 발매한다. 신곡은 지난 9월 피날레를 맞이한 JYP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산하 빌보드 선정 미국 내 NO.1 레이블 리퍼블릭 레코드(Republic Records)의 합작 글로벌 걸그룹 론칭 프로젝트 'A2K'(에이투케이, America2Korea) 테마송. 해당 시리즈를 통해 탄생한 걸그룹 VCHA의 프리 데뷔 싱글로 정식 발매되어 글로벌 팬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레디 포 더 월드'는 앞서 9월 22일 발매된 프리 데뷔 싱글 '새빛(SeVit) (NEW LIGHT)' 전곡을 작업한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에너제틱한 업템포 신스 팝 장르에 공식 데뷔를 향한 멤버들의 즐거움과 설렘을 담아 '세상에 나갈 준비가 됐다'는 힘찬 각오를 전한다.

싱글 발매와 동시에 '레디 포 더 월드' 퍼포먼스 비디오도 공개된다. 지난 11월 29일과 30일 공개된 티저 영상 속 까만 밤하늘과 화려한 조명을 배경으로 안무와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이 공개된 가운데, 매주 'A2K' 시청자들의 설렘을 배가하던 '레디 포 더 월드' 음원 일부가 삽입되어 신곡과 퍼포먼스 풀버전을 향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VCHA의 그룹명은 '팬들과 세상에 VCHA가 빛을 비추겠다'는 팀 정체성을 표현한 것으로 'A2K'를 이끈 JYP 수장 박진영이 직접 만들었다. 9월 그룹 결성 후 'Y.O.Universe'(와이.오.유니버스)를 선보였고 해당 곡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인 23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미국 5위, 브라질 7위, 캐나다 8위를 비롯해 전 세계 33개 지역의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10월 14일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북미 최초 K팝 트레이닝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걸그룹 VCHA는 올해 7월 'A2K' 시리즈를 통해 꿈을 향한 질주를 시작했고 치열했던 노력 끝 9월 글로벌 신예의 탄생을 알렸다. 해외 유수 언론 매체의 스포트라이트는 물론 빠른 속도로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 팔로워 10만을 이뤘고 최근에는 모바일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계정 팔로워 100만을 달성하는 등 월드와이드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꿈을 이루고 세계를 사로잡을 걸그룹으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VCHA의 향후 공식 데뷔와 맹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VCHA의 프리 데뷔 싱글 '레디 포 더 월드'는 오늘(1일) 오후 2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

가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