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털도사' 촉법나이트, 집중 분석→사적 제재 두고 격론[Ce:스포]
입력 2023. 10.03. 20:30:00

'뭐털도사'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뭐털도사’가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일명 ‘촉법나이트’의 정체를 파헤친다.

3일 방송되는 JTBC ‘뭐털도사’(제작 스토리웹)는 최근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한 초등학교 교사의 가해자로 지목된 학부모의 신상정보를 폭로하는 SNS 계정, ‘촉법나이트‘를 분석한다.

‘촉법나이트’ 운영자 스스로 자신을 만 10세(초5)의 촉법소년이라 밝혀 ’촉법나이트‘라 불리며 화제를 모았으며, 팔로워 수는 이미 6만 명이 넘었다. ‘촉법나이트’가 신원을 공개한 학부모들의 직장엔 항의 전화가 빗발치고 불매운동이 벌어지는가 하면, ‘선생님 돈 뜯고 죽인 살인자’라는 리본이 달린 근조화환이 줄줄이 배달되는 등 파문이 날로 커지는 상황이다.

이날 방송에는 ‘촉법나이트’가 제작진에게 직접 보낸 총 12페이지 분량의 서면 인터뷰 답변과 200여 개의 SNS 게시물 분석을 통해 표창원X권일용이 프로파일링에 나설 것이라고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 ’촉법나이트의 사적 제재, 용인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당장은 속 시원할 수 있지만 사적 제재는 반드시 막아야 한다”며 반대 의견을 밝힌 슈카와, “현재 공적 시스템의 한계가 분명하기에, 문제를 환기하는 차원에선 긍정적 측면이 있다”고 맞선 표창원이 불꽃 튀는 격론을 펼친다.

이 밖에도 스페셜 도사 박용택 해설위원과 함께 ‘LG 트윈스의 우승 가능성’ 분석, 탕후루를 둘러싼 정치, 역사와 경제 문제도 들여다본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뉴스들을 여섯 도사가 쉽고 깊이 있게 털어내는 프리스타일 뉴스 토크쇼 JTBC ‘뭐털도사’ 6회는 3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TBC 제공]

예능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