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블스 플랜', 오늘(3일) 5~9회 공개…고도의 심리전→연합 작전
입력 2023. 10.03. 09:38:04

'데블스 플랜'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예능 '​​데블스 플랜'​​이 오늘 더욱 팽팽한 두뇌 대결이 펼쳐질 5-9화를 공개한다.

변호사, 의사, 과학 유튜버, 프로 게이머, 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이 모인 12인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 '​​데블스 플랜'​​이 공개되자마자 흥미로운 게임부터 다채로운 캐릭터, 예측불가한 서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바로 오늘 5-9화를 공개한다.

앞서 공개된 '​​데블스 플랜'​​ 1-4화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게임 플레이와 그 결과에 따라 출연자가 감옥에 가는 장면, 게임에서 탈락한 출연자가 생활동을 떠나는 장면은 출연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특히 4화 말미에 이혜성이 궤도에게 진솔한 고민을 이야기를 하며 눈물을 보이는 장면 직후 5화 예고에서 서로 대립하는 장면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켰다.

또한 선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이시원과 하석진이 모두가 잠든 새벽에 몰래 접선하는 장면이 드러나 눈길을 끈다. 이시원은 ‘피스’에 상황을 반전시킬 비밀이 숨겨 있다고 확신하며 ‘피스’를 여러 방법으로 조립했고, 이에 하석진은 “너 지금 미친 과학자 같아”라고 답하며 웃음을 자아낸 바, 과연 ‘피스’에 숨겨진 비밀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5-9화에서도 두뇌 서바이벌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도의 심리전을 펼치며 여러 연합 작전을 펼치는 플레이어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스릴감과 긴장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렇듯 종잡을 수 없는 믿음과 배신의 서사에 대해 정종연 PD는 “연합이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재미가 반감될 뿐만 아니라 갈등이 깊어져 파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 한팀으로 플레이하는 경험을 통해 상대 연합이라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는 플레이어의 ‘필요성’에 대해서 고민하게 하고, 갈등의 요소를 와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연합이 재구성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두었다”라며 심장 쫄깃한 스토리가 탄생할 수 밖에 없었던 '​​데블스 플랜'​​만의 설계가 있었음을 밝혔다.

더욱이 '​​데블스 플랜'​​에서 고난이도 두뇌 게임을 펼치는 플레이어들은 큰 감정의 진폭을 겪으며 저마다의 스토리를 써내려가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대해 정종연 PD는 “출연자들은 변화한다. 혹은 성장한다. 본인 생애에 가장 흥미롭고 위험한 게임에 맞닥뜨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고, 그것은 자신에게 교훈과 변곡점을 선물한다. 이런 인간들의 실수와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라고 말해 하나의 사회 속에서 투쟁하는 이들이 선사하는 재미를 강조했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가장 합리적이고 흥미로운 두뇌 서바이벌 게임의 새로운 서막을 알린 예능이자 총 1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데블스 플랜'​​은 오늘(3일)에 5~9화, 오는 10일에 10~12화까지 3주에 걸쳐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제공]

방송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