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 시런, 9월 29일 새 앨범 발매…가을 감성 예고
입력 2023. 08.25. 07:04:29

에드 시런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이 새 앨범 [Autumn Variations] 발매 소식을 전했다.

새 앨범은 오는 9월 29일 발매될 예정이며, 지난 앨범 [-](Subtract)를 작업한 아론 데스너가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에드 시런은 지난 5월 발매된 정규 앨범 [-](Subtract)를 마지막으로 수학기호 앨범 시리즈의 여정을 마무리한다고 언급한 바. 이후 4개월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이번 새 앨범 소식을 알렸다.

에드 시런은 “작년 가을, 저와 제 친구들은 다양한 삶의 변화를 겪었던 것 같습니다. 여름의 더위가 지나고 모든 것이 차분해지고 안정되거나, 무너져 내리며 정점에 이르거나 혹은 폭발하는 듯했죠”라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작년 초 어려운 시기를 보냈을 때, 제 감정을 이해하고 상황을 받아들이는 데에 작곡이 도움이 됐습니다. 친구들의 다양한 상황을 알게 됐을 때에도 그들의 시각과 저의 시각에서 바라본 그 당시 세상에 대한 곡을 썼습니다. 이별과 우울, 외로움 및 혼란의 순간 속 새로운 우정과 사랑에 빠지는 순간의 행복을 담았어요”라고 설명했다.

에드 시런은 새 앨범에 대해 “아버지와 형이 작곡가 엘가(Elgar)에 대해 얘기해줬어요. 14곡 모두 각각 다른 친구를 다루고 있는 ‘수수께끼 변주곡(Enigma Variations)’을 작곡한 분이시죠. 이에 영감을 받아 이번 앨범 [Autumn Variations]를 제작했습니다"라며 "[Subtract] 앨범을 녹음하던 당시에 저와 아론 데스너(Aaron Dessner)는 마음이 잘 맞았어요. 저희는 쉼 없이 노래를 만들며 녹음했고, 이런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게 이번 앨범입니다. 아론이 가을의 분위기를 음악에 훌륭하게 담아냈다 생각하고 제가 그렇듯 많은 분이 이 앨범을 사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Autumn Variations] 트랙 리스트에는 1. Magical, 2. England, 3. Amazing, 4. Plastic Bag, 5. Blue, 6. American Town, 7. That’s On Me, 8. Page, 9. Midnight, 10. Spring, 11. Punchline, 12. When Will I Be Alright, 13. The Day I Was Born, 14. Head > Heels 등이 수록된다.

에드 시런의 새 앨범 [Autumn Variations]는 오는 2023년 9월 29일 진저브레드 맨 레코드(Gingerbread Man Records)를 통해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해외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