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해물찜+조개탕 VS 족발·보쌈+아귀찜, 풍성한 ‘덤 맛집’ 탐방
입력 2020. 04.10. 18:59:33
[더셀럽 한숙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은 돈 걱정 없이 덤도 주 요리처럼 나오는 한 상 푸짐하게 나오는 최고의 맛집을 찾았다.

10일 방영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덤 주는 맛집 스페셜’에서는 해산물을 맘껏 먹을 수 있는 해물찜 맛집과 족발 혹은 보쌈에 아귀찜까지 한 상에 맛 볼 수 있는 풍성한 맛집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되짚어봤다.

코로나19로 빡빡해진 사람들의 마음을 힐링해주는 맛은 기본, 사람들의 얇은 지갑과 주머니 걱정까지 단번에 덜어주는 맛집을 다시 찾았다.

경기도 군포의 한 해물찜 집은 문어, 낙지, 꽃게, 새우, 오징어, 소라, 미더덕, 곤이, 알까지 푸짐한 해산물을 맛있게 매운 소스에 볶아 내준다. 여기에 하나 더 해물찜을 먹으면 조개탕이 공짜로 나온다. 덤을 나온다고 무시하면 안 된다.

조개탕에 들어가는 조개 종류만 8가지다. 넘칠 듯 냄비에 가득담긴 조개와 시원한 국물은 먹자마자 속이 확 풀린다.

또 다른 덤 맛집은 서울 마포구의 한 족발‧보쌈집이다. 7가지 한약재를 넣어 잡냄새 없이 쫀득쫀득한 족발뿐 아니라 매콤한 고추장 소스, 단짠의 마늘 소스로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삼색 보쌈까지 족발 천국이다.

그런데 맛보다 더 놀라운 건 이곳에선 족발이나 보쌈을 먹으면 산더미처럼 수북한 아귀찜이 공짜다. 주 메뉴보다 풍성한 아귀찜의 비주얼에 한 번 놀라고 의외의 족발 혹은 보쌈과 함께 먹는 맛의 조합의 다시 한 번 놀라는 이 특별한 맛집은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돈다.

[더셀럽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