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패션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예능
영화
인터뷰
칼럼

[TV먹방] '수미네 반찬', 1인분 닭볶음탕·소고기 뭇국·명란연근전 레시피는?

2019. 10.11. 09:59:29

[더셀럽 심솔아 기자] '수미네 반찬'이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1인분 닭볶음탕, 소고기 뭇국, 명란연근전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먼저 1인분 닭볶음탕은 닭을 토막낸 뒤 우유에 20분간 담가 잡내를 제거한다.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5작은술, 다닌마늘 1큰술, 다진생각 반큰술, 설탕 3작은술, 후추 2번, 매실액 1큰술, 양조간장 3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감자 2개 당근 1개를 두툼하게 토막내서 잘라주고 양파 1/3도 두툼하게 자른다. 대파를 제외한 채소를 양념장에 넣고 버무린다음 반은 덜어서 냉장으로 하루 보관했다가 냉동보관한다.

나머지 절반을 물 250ml와 함께 자작하게 넣고 끓인다. 센불에 20분이상 끓인 뒤 대파를 올린다.

소고기뭇국은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3작은술, 국간장 2큰술을 팬에넣고 볶아주다가 물을 1L넣고 센불에 끓인다. 사태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뒤 결대로 도톰하게 썬다. 끓는 육수에 고기를 넣고 무를 한입크기 네모난 모양, 대파도 어슷썰기로 썰고 고기가 야들해지면 무를 넣고 다진마늘 반큰술 후추를 3번 넣는다.

마지막으로 15분정도 끓이다가 파를 넣고 국간장 2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명란연근전은 연근 껍질을 까고 소금물에 20분정도 담가놓은 후 적당한 두께로 썰어준다. 이어 손바닥에 명란젓을 두고 연근을 올려 연근 구멍을 채운다. 넓은 접시에 밀가루를 덜어내고 연근에 살짝 묻혀준다. 계란물에 담근 뒤 후라이팬에 굽는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심솔아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tvN 제공]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