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피겨스' 실시간 등극 이유는?
입력 2019. 09.20. 17:04:25
[더셀럽 김희서 기자] 영화 '히든피겨스'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영화 채널CGV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20분까지 영화 '히든피겨스'가 방송된다.

'히든피겨스'는 천부적인 수학 능력의 흑인 여성 캐서린 존슨, NASA 흑인 여성들의 리더이자 프로그래머 도로시 본, 흑인 여성 최초의 NASA 엔지니어를 꿈 꾸는 메리 잭슨이 세상의 편견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미국과 러시아의 치열한 우주 개발 경쟁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던 시절, 천부적인 두뇌와 재능을 가진 그녀들이 NASA 최초의 우주궤도 비행 프로젝트에 선발된다. 하지만 흑인이라는 이유로 800m 떨어진 유색인종 전용 화장실을 사용해야 하고 여자라는 이유로 중요한 회의에 참석할 수 없으며 공용 커피포트조차 용납되지 않는 따가운 시선에 점점 지쳐간다.

한편 우주궤도 비행 프로젝트는 난항을 겪게 되고, 해결 방법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수학 공식을 찾아내는 것 뿐이다.

천재성에는 인종이 없고, 강인함에는 남녀가 없으며, 용기에는 한계가 없다는 걸 보여준 그녀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히든 피겨스'는 2017년 개봉했으며 타라지P. 헨슨, 옥타비아 스펜서, 자넬 모네, 케빈 코스트너 등이 출연했다.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영화 '히든피겨스' 스틸컷]

영화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